산업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산업 홍보영상 국문 개정판 제작

글로벌 역량 집중 조명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한국제약바이오협회가 산업 홍보영상 국문 개정판을 제작했다.
 
협회는 이번 개정판에서 차기 주력산업으로 선정돼 주목받고 있는 한국 제약바이오산업의 현 주소와 핵심 역량을 집약하는 데 초점을 뒀다.
 
협회 관계자는 “영문판도 제작해 회원사들이 국내·외 회의, 컨퍼런스, 전시회, 비즈니스 파트너링 등 각종 행사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해당 영상을 협회 홈페이지와 블로그, 유튜브 등 SNS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지난 2015년 이후 4년만에 제작한 이번 홍보 동영상은 국내 제약바이오산업계의 현 주소로 시작해 ▲오픈 이노베이션과 AI 기반 신약개발 ▲생산 역량 ▲해외 시장 개척 ▲일자리 창출 ▲협회 소개 ▲비전 제시 등으로 마무리된다.
 
영상은 산업계의 신약개발 현황과 수출 및 기술이전 실적 등 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이어 오픈 이노베이션과 인공지능 기반 신약개발 행보를 소개했다. 이어 글로벌 수준의 생산기반 및 스마트 공장, 대규모 바이오생산단지 등 생산인프라와 PIC/S·ICH 가입, EU 화이트 등재 등 생산 및 품질관리 역량을 조명했다.
 
대규모 기술수출과 선진국에서의 의약품 승인, ISO37001 등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내는 모습과 함께 높은 청년고용과 정규직 비중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 역량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2025년 글로벌 매출 1조 국산 신약 탄생 ▲2030년 10조 매출 국내 제약회사 출현 ▲2035년 의약품 수출 100조 달성 등의 비전을 제시하며 ‘글로벌 제약강국이라는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다짐으로 마무리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