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영국 경쟁시장청(CMA), 디지털 광고 시장서 페이스북·구글 지배력 조사

페이스북·구글, 디지털 광고 수입 61% 차지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영국의 시장 감시 기구인 경쟁시장청(CMA)이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페이스북과 구글이 공정한 경쟁을 해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있다고 4일(현지시간) CNBC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CMA는 3일 영국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구글과 페이스북의 지배력을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두 기업은 영국 디지털 광고 수입의 61%를 차지하고 있다.


CMA는 특히 소비자가 온라인 플랫폼에서 충분히 통제하지 못하는 것으로 우려되는 데이터가 어떻게 수익화하는지를 자세히 들여다보고 있다.


구글과 페이스북이 다른 기업의 광고 시장 진입과 경쟁을 막고 있는지도 현안이다.


이번 조사는 지난 3월 영국 정부가 발간한 보고서를 기초로 하고 있다.


보고서는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애플, 마이크로소프트가 반독점 규제를 받아야 한다고 권고했다.


CMA는 늦어도 2020년 7월2일에는 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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