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KT(IS,CS) "번호안내 114 전화 한 통이면 여름휴가도 OK"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번호안내 114를 운영하는 KT IS와 KT CS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전국의 휴양지 및 관광 편의시설 전화번호를 안내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여름철 114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해수욕장 전화번호 및 개장일 ▲해수욕장 지역별 축제 정보 ▲전국 휴양시설 번호 및 주변 맛집 정보 ▲무료차량정비소, 분실물센터 등 편의시설 정보다.


먼저 전국 해수욕장의 전화번호 및 축제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여름 피서지로 대표적인 해수욕장이 이날부터 전국에서 잇따라 개장한다.


속초 비치 페스티벌, 주문진 해변축제 등 전국 해수욕장은 지역별 특성에 맞게 다양한 축제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속초 해수욕장이 동해안 최초로 야간 개장(21:00까지 입수 허용)을 시범 운영한다.


번호안내 114는 해수욕장 외에도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인기 있는 캠핑장, 워터파크, 힐링 여행에 제격인 휴양림, 색다른 휴가를 보낼 수 있는 래프팅 등 전국의 휴양 시설 번호도 안내한다.


또 여행지와 가까운 호텔, 콘도, 펜션 등 숙박시설과 주변 맛집, 현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렌터카 등도 함께 안내하므로 전화 한 통이면 휴가 관련 정보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이밖에 여행을 떠나기 전 장거리 운전에 대비한 무료차량정비소, 지역별 최저가 주유소, 여행지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 경우 연락 가능한 분실물센터, 갑작스러운 교통사고에 대비한 보험사 등 알아두면 유용한 각종 편의 시설 전화번호도 함께 안내한다.


KT IS 김한성 114사업본부장은 "통상 7~8월이 되면 숙박 등 휴양시설의 전화번호 문의가 평월 대비 약 25% 증가한다"면서 "휴가를 위해 준비할 항목이 많은데 번호안내 114를 이용하면 한 번에 해결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번호안내114는 고객이 ‘지역번호+114’로 전화해 상호 또는 특정 업종의 가입자 전화번호를 문의하면 해당 전화번호를 검색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다.


1935년 10월 1일 경성중앙전화국에서 처음 서비스를 시행한 이래 84년 동안 365일 24시간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114에는 약 420만개의 사업자번호가 등록돼 있으며, 지난해에는 연간 2억1000만건의 이용 문의를 고객들에게 제공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