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B증권, 글로벌원마켓 서비스 등 베트남 시장 특화 계획 추진

글로벌원마켓 등 차별화된 서비스와 베트남 CD 등 다양한 상품으로 특화
WM·리서치·KBSV의 시너지 통해 더욱 특화된 서비스 및 상품 제공 할 것



[파이낸셜데일리=송지수 기자] KB증권은 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상품을 통해 베트남 시장을 특화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KB증권은 먼저 이날부터 '글로벌원마켓' 서비스의 거래 가능 국가로 베트남을 추가 오픈했다.


'글로벌원마켓'을 통하면 원화(KRW)->미국달러(USD)->베트남동(VND)을 거쳐야 하는 이중환전에 대한 비용 및 시간 소요 없이 베트남 주식을 원화로 바로 거래 할 수 있다.


베트남 시장 특화를 위한 중점 전략으로 상품 라인업 및 리서치 서비스도 강화하고 있다.


KB증권은 지난 6월 베트남 자회사 KBSV를 통해 발굴한 베트남 CD(양도성예금증서)를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또 베트남이 포함된 KOVIC 펀드를 포함해 리서치센터의 하우스뷰를 바탕으로 한 베트남 유망 펀드도 추천·판매하고 있다.


리서치센터는 KBSV와 협업해 베트남 유망 주식을 선정, KB Daily를 통해 소개중이며 베트남 시장에 대한 리서치센터 자체 분석 보고서도 발간하고 있다.


앞으로도 KB증권은 '베트남 시장 특화 증권사'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한다는 계획이다.


KBSV를 활용해 베트남의 유망채권을 발굴하고 상품화하는 것을 검토 중이며 베트남 적립식 랩, 베트남 고배당 랩 등의 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또 베트남 투자정보를 제공 할 수 있는 리서치 서비스도 추가 제공 예정이다.


이형일 WM총괄본부장은 "KB증권은 WM총괄본부, 리서치센터, KBSV 등 베트남 시장 특화를 위한 모든 조직을 갖추고 있다"며 "전사 협업을 통해 베트남 시장의 투자 나침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베트남 시장 특화 노력을 지속해 고객 만족을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