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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 챗봇 기반 스마트 교통플랫폼 통한 기차표·숙박 예약 서비스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19일 챗봇 기반 스마트 교통플랫폼 ‘가지(ga-G)’를 통한 기차표·숙박 예약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가지’는 스마트폰 카카오톡, 라인 등 모바일 메신저에서 채팅형식으로 교통·여행정보를 제공하는 챗봇 서비스다.


‘가지’에서 원하는 여행지를 입력하면 도착지까지의 최적 경로, 전국 숙박시설 중 인근 호텔, 펜션 등을 검색해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기차표·숙박예약과 결제도 할 수 있다. 모바일 메신저에서 가지를 ‘친구로 추가’하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코레일은 8월 19일부터 9월 18일까지 ‘가지’로 예약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46명에게 무선이어폰 등경품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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