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SK네트웍스, 전기차 충전사업 본격화…'ev 모스트(Most)' 론칭

충전 기다리며 세탁·식사·독서 등 가능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SK네트웍스가 전기차 충전 사업을 본격화한다. 


SK네트웍스는 전기차 충전 서비스 브랜드 'ev 모스트(Most)'를 통해 고객 중심의 충전사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ev Most'란 주유·렌터카·세차·정비·타이어·긴급출동·부품 등을 아우르는 SK네트웍스의 모빌리티 통합 멤버십 브랜드 'Most'의 전기차 충전 사업 브랜드다.


SK네트웍스는 지난 7월부터 서울·경기·인천·대전·부산·경남 등 15개 직영주유소에 100kW급 9대 50kW급 6대 등 총 15대의 급속충전기를 설치했으며, 시범 테스트 등을 거쳐 오늘부터 본격 상용 서비스에 들어간다.


충전요금은 kW당 173.8원이다.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SK네트웍스는 서비스 오픈 당일인 27일부터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유소 별로 선착순 50명에게 세차권을 지급한다.


전국 'ev Most' 위치는 ev Most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네트웍스는 전국 주요 지역에 위치한 자사 주유소의 지리적 장점을 살려 연말까지 총 30곳에 50여기의 충전기 설치를 통해 고객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ev Most' 멤버십과 앱 기반 예약·결제·할인 연계로 고객 편의성도 높일 방침이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SK네트웍스는 충전 대기 중인 고객에게 세탁·식사·독서·휴식·차량 점검 등 다양한 '할 거리'도 제공한다.


고객들은 서울 영등포와 경기 수원 소재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 내 셀프 빨래방을 통해 차량 충전 시간 동안 세탁, 건조 등 개인 정비가 가능하고, 빨래방 내 휴게 공간에서 짧은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서울 양천구 신월동과 중랑구 소재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에서는 충전 시간 동안 맥도널드, 버거킹, CU(편의점)에서 가벼운 식사나 음료를 즐길 수 있으며, 향후'ev Most'의 인근 500m 내 맛집 추천 서비스를 통해 지역 내 숨은 맛집을 탐방하는 등 식도락도 즐길 수 있도록 만들 예정이다.


차량 점검도 가능하다. 경기 소재 SK네트웍스 직영주유소에서는 차량 충전 전후를 이용해 경정비 스피드메이트를 통해 무상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스피드메이트는 20년간 축적한 정비 역량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정비 분야 최고 수준의 기술 자격을 보유한 기능장과 기술 장인 등을 통해 타이어, 브레이크 등 주요 기본 점검을 시행하며, 연말까지 배터리 노후도 검사 등 'ev Most' 전용 전기차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SK네트웍스는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뭔가 '할 거리'를 찾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SK네트웍스 주유소이며, 간 김에 차량 충전도 하는 곳으로 만들겠다"며 "이와 관련된 구체적 안을 올해 말까지 마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