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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2019 지상군 페스티벌' 참가…육군 훈련에 5G 서비스 접목

KT 5G 퍼포먼스·마케팅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KT가 충청남도 계룡시 계룡대에서 열리는 ’2019 지상군 페스티벌’에 참가해 KT 5G 퍼포먼스와 체험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오는 7일까지 육군이 주최하는 지상군 페스티벌은 올해 17번째 진행되는 군 최대 규모 행사로 각종 무기 전시 및 병영 체험,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매년 10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고 있다.


KT는 2017년부터 육군과 파트너십을 맺고 매년 행사에 참가하고 있으며 올해도 ‘KT 5G’를주제로 시연 및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국내 최초로 5G 서비스를 실제 육군 훈련에 적용한 퍼포먼스를 준비하고 있다.


고공강화훈련에서는 특전사가 KT 5G 리얼360 넥밴드를 착용해 헬기에서 레펠을 통해 건물로 침투하는 모습을 360도 뷰로 현장 스크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전차기동시범 시 운전병이 착용한 360 넥벤드를 통해 전차 내부의 모습을 영상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서바이벌 게임인 ‘전투시가지훈련’에 참여해 리얼 360 넥밴드와 기가아이즈 영상을 실시간으로 보며 보다 역동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KT존에서는 다섯 가지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KT 5G 오락실(五樂室)에서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연예인 출신병사(윤두준, 2PM 준케이), 홍보대사 모모랜드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AR포토존 등이 마련된다.


김원경 KT 마케팅부문 GiGA사업본부 전무는 "해로 세 번째로 참가하는 군 최대의 문화축제인 지상군 페스티벌에서 많은 고객들에게 KT 5G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육군과 긴밀히 협력하여 KT 5G  등 다양한 ICT 기술을 접목해 첨단화된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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