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허인 KB국민은행장, 1년 더 맡는다…후보로 재선정(종합)


[파이낸셜데일리=송지수 기자] 허인 KB국민은행장의 연임이 사실상 결정됐다.


임기는 1년이다.


24일 KB금융지주는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대추위)를 열고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로 허 행장을 재선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 행장직에 앉은 허 행장은 내년 11월까지 1년간 더 직무를 수행하게 됐다.


이 결정은 다음달 중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의 심층 인터뷰 등 최종심사와 추천을 거쳐 KB국민은행 주주총회에서 확정될 예정이다.


대추위는 지난 9월27일 은행장 후보 선정 기준과 절차에 대한 의견을 모은 바 있다.


지난 2년간 은행장 자격에 부합하는 내외부 후보군도 상시적으로 검증해왔다.


허 행장은 은행장과 영업그룹대표(부행장), 경영기획그룹대표(CFO)를 역임하는 등 은행의 주요 핵심 직무에 다양한 업무 경험이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또한 은행 건전성 등 디테일한 측면에서도 경영전문성을 검증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추위는 선정 이유로 "허 행장은 지난 2017년 취임한 이후 국내외 영업 환경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꾸준하고 탄탄한 경영성과를 달성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급융환경에서 특유의 적극적인 소통과 화합의 경영으로 사람 중심의 조직 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는 리더십을 겸비했다"고 말했다.


또한 "그룹의 4대 중장기 경영전략을 일관성있게 추진하고 리딩뱅크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허 행장을 재선정했다"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