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국수자원공사 '일자리 아이디어 구해요'


[파이낸셜데일리=김정호 기자] 한국수자원공사는 28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국민의 관점으로 새로운 일자리를 발굴키 위한 ‘일자리 아이디어톤 대회’ 참가자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이디어톤은 아이디어와 마라톤의 합성어로, 참가자들이 팀을 이뤄 일정한 시간동안 아이디어나 사업유형 등을 도출해 발표하는 경진대회다.


대회 주제는 '수자원공사 업무 및 역할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 관련 사업 아이디어'로 깨끗하고 안전한 물 공급을 위한 일자리, 청년과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등 공사의 본업과 함께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한 아이디어를 접수받는다.


참가 자격은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2명 이상 5명 이내로 팀을 구성해 수자원공사의 단비톡톡 누리집(www.kwater.or.kr/danbitoktok)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수자원공사는 경진대회에 대한 이해와 아이디어 기획을 돕기 위해 다음달 8일 연세대학교에서 ‘일자리 아이디어톤 참가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수자원공사는 각 팀이 제출한 아이디어 제안서의 사업성과 실현 가능성, 혁신성 등을 평가해 상위 10개 팀을 선정, 12월 6일 본선대회인 아이디어톤 대회를 치를 예정이다.


본선 진출 팀에는 전문성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공사 직원들이 직접 조언자(멘토)로 참여하고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심사단의 최종 평가를 거쳐 시상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 선정된 우수작 중 사업성이 높거나 실현 가능한 제안은 공사의 사업과 연계해 시범운영할 계획이다.


 이학수 수자원공사 사장은 "공모 설명회, 1차 우수작 선정 발표, 멘토링 데이 등을 거쳐 최종 본선 대회인 아이디어톤 대회를 12월 초에 열겠다"면서 "국민의 새로운 시각과 의견을 반영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국민 눈높이에 맞는 혁신을 이뤄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