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과학기술정보통신부, 5차 글로벌 ICT 리더십 포럼…'5G 네트워크' 논의

파라과이 장관, 코스타리카 차관 등 개도국 고위급 인사 10여명 참석
우리나라 디지털 전환 경험 공유 및 ICT협력과 교류 촉진하는 자리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1일부터 12일까지 웨스턴조선호텔에서 제5차 글로벌 ICT 리더십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국제개발협력(ODA)의 일환으로 개도국정보통신기술 관계부처 고위급 인사를 초청해 우리나라의 디지털 전환 경험을 공유하고 ICT협력과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파라과이 장관, 코스타리카 차관, 라오스 차관 등 개도국 고위급 인사 10여명이 참여했다.


이 날 포럼은 'Digital Transformation and Data Economy'와 'Digital Transformation and 5G Network'를 주제로 세션이 구성돼 우리나라와 참여국의 정책 및 현황을 공유하였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우리나라의 데이터 정책 및 비즈니스 사례, 파라과이, 라오스, 인도네시아, 르완다의 데이터 전략 추진현황에 대한 발표와, 이어서 전문가 토론이 이뤄진다.


두 번째 세션에는 우리나라의 정보통신 인프라 정책 소개와 5G 상용화 성공경험을 공유하였으며, 뒤이어 코스타리카, 세네갈 ,키르기스스탄의 5G  네트워크를 주제로 발표와 전문가 토론이 진행된다.


포럼 기간 동안 서울시 교통정보센터 등 현장 방문이 예정되어 있어 개도국 정책관계자들에게 우리나라의 빅 데이터를 통한 디지털 전환 사례를 소개하고, LG U+ 이노베이션 갤러리를 방문하여 5G기술 체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