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B국민은행,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 서비스 비대면 채널 확대

리브, 인터넷뱅킹 등 이용 가능
12월말까지 외국인 대상 이벤트


[파이낸셜데일리=송지수 기자] KB국민은행은 영업점을 통해서만 거래가 가능했던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 서비스 이용 채널을 리브(Liiv),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등 비대면 채널로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은 KB국민은행이 세계적인 금융 유통망을 보유한 웨스턴 유니온사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신속하고 저렴하게 외화를 송금하는 서비스다.


이용대상은 외국인을 포함한 개인 고객으로 한국에서 송금인이 수수료 미화 5달러를 부담하면 해외 수취인은 별도의 수수료 없이 실시간으로 돈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개선으로 연중 24시간(외화예금에서 출금 시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 1일 최대 7000달러까지(단, 리브는 1일 최대 미화 3000달러 한도) 해외 송금이 가능하다.


외국인 고객은 영업점을 방문해 송금 정보를 등록한 후 이용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서비스 이용채널 확대 기념으로 다음달말까지 해외송금 고객들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Easy & Fast! 비대면 KB-웨스턴 유니온 특급송금'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특급송금 서비스를 통해 미화 500달러 이상 송금한 외국인 고객을 추첨해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 1매(10명),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 1매(50명), 샤오미 보조배터리 1개(100명)를 증정한다.


또 미화 500달러 이상 송금한 내국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교환권 10만원권 1매(10명), 신세계 상품권 모바일교환권 5만원권 1매(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 1매 (100명)를 지급할 계획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