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국전력, 멕시코서 294㎹ 규모 태양광발전소 착공…2800억 수익 기대

14일 멕시코시티서 착공식 개최
"한전 최대 규모 신재생 개발사업"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한국전력은 14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에서 294㎹ 규모 멕시코 태양광 발전소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종갑 한전 사장, 김상일 주 멕시코 대한민국 대사, 알폰소 플로레스(Alfonso Flores) 멕시코 전력거래소 사장, 이스마엘 게레로(Ismael Guerrero) 캐나디안 솔라 개발부문 사장 등 사업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했다.


한전은 캐나디안 솔라(Canadian Solar)사가 경쟁입찰로 발주한 이번 사업에서 지난 6월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고 이후 9월 확정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전은 멕시코 소노라주(州)를 비롯한 3개 지역에 설비용량 294㎹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고 이를 35년간 운영하게 된다.


 이에 따른 수익은 총 2800억원으로 추정된다.


김종갑 한전 사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태양광 사업은 한전이 중남미에서 추진하는 최초의 태양광 사업이자 최대 규모의 신재생 개발사업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이날 김 사장은 멕시코 에너지부 차관과 멕시코 연방전력공사 회장 등과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김 사장은 "한전이 이번 신재생사업뿐 아니라 가스복합 발전사업으로 멕시코 정부의 탈탄소화와 기후변화 대응에 기여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