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성수 금융위원장, 내일 카드사 CEO들과 만나 업계 현안 논의

여신금융협회장, 여전업계 CEO 15인 참석
부동산리스 규제 합리화 방안 등 논의할 듯


[파이낸셜데일리=송지수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오는 9일 여전업계 CEO들과 만나 업계 현안을 논의한다.


8일 금융당국 등에 따르면 은 위원장은 9일 오후 서울정부청사 금융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윤창호 금융산업국장, 김주현 여신금융협회장, 여전업계 CEO 15명과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은 위원장은 지난해 9월 공식 취임한 뒤 은행권을 시작으로 보험사, 증권사 등 주요 금융업권 CEO들과 간담회를 이어가고 있다.


다양한 업권별 현안에 대한 업계의 의견을 청취하고, 당국의 입장을 전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이번 간담회에서 은 위원장은 여전업계 CEO들과 카드산업 경쟁력 제고방안 추진 현황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금융위는 지난해 4월 대형가맹점과 법인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한 카드사들의 출혈마케팅을 법령으로 제한하는 내용 등을 담은 카드산업 경쟁력 제고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은 위원장은 또 이날 캐피탈사 CEO들도 간담회에 참석하는 만큼 이들의 숙원인 부동산리스 규제 합리화 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금융위는 캐피탈업계가 부동산리스 사업에 보다 수월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이와 관련된 여신전문금융업법 감독규정 개정을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간 캐피탈업계에서는 캐피탈사가 신사업 부문에 적극 진출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계속돼 왔다.


한편, 이밖에도 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여전업계에 수수료 인하 협조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고비용 영업구조 개선 노력과 새로운 금융혁신 개발을 거듭 당부할 것으로 보인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