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온라인 개학 여파 노트북 등 전자기기 판매 ↑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사상 첫 초·중·고교 온라인 개학이 시작된 가운데 지난 주말부터 부산지역 백화점에서는 노트북 등 전자기기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부산 롯데백화점 4개점에 따르면 지난 3~5일 노트북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이 357%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태블릿PC 포함 무선이어폰 등 모바일 기기 역시 156% 이상 판매가 늘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올해는 예년과 달리 대학생이나 직장인 외에 초·중·고교 온라인 개학으로 신규 수요가 몰려 노트북 판매가 눈에 띄게 늘었다"며 "이같은 특수는 오는 16일과 20일 저학년을 대상으로도 순차적으로 온라인 개학때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련 이벤트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컴퓨터 관련 제품 외 책상 등 홈스터디 관련 가구도 반짝 특수를 보이고 있다.


부산지역 롯데마트의 경우 지난 주말(3~5일) 아동용 책상 관련 가구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배 이상 늘었으며, 책상 조명 판매도 56% 증가했다.


반면 공책, 필기구 등 문구 매출은 지난해와 비교해 판매가 10% 줄었다.


이같은 흐름에 발맞춰 유통가는 노트북 등 관련 제품 할인 행사 마련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부산 롯데백화점 4개점은 오는 15일까지 노트북 특별전을 열고 할인 판매를 진행하고, 롯데마트 역시 온라인몰을 통해 '신학기 준비 기획전'을 마련해 웹캠, 모니터 등 다양한 관련 기기 할인 판매를 연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