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페이스북, 내년 7월까지 재택근무 허용

1000달러 보너스 지급 예정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계속 확산하는 가운데 세계 최대 소셜미디어(SNS) 페이스북이 내년 7월까지 재택근무를 허용하기로 했다.

 

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페이스북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보건·정부 전문가들의 지침 및 우리 내부 논의에서 나온 결정을 바탕으로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2021년 7월까지 집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은 집에서 일하는 직원들에게 필요한 경우 1000달러(약 120만원)의 보너스를 지급할 예정이다. 올해 초 자택대기 명령이 내려진 이후에도 비슷한 보너스 정책을 시행한 바 있다.

 

페이스북은 재택근무를 전제로 일부 지역에서 사무실을 열 방침이다. 대상 지역은 정부가 허용하고 2달 동안 코로나19 진정세가 보이는 곳이다. 대변인은 올해 재개장하는 사무소가 많을 것 같지는 않다고 밝혔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CEO)는 지난달 30일 직원들의 재택근무 종료 시점을 특정하기 힘들다고 말했다. 그는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지속적으로 실망스럽다고 비판해왔다.

 

내년까지 재택근무를 허용하기로 한 미국 정보기술(IT)은 페이스북뿐만이 아니다.

 

구글은 내년 6월까지 직원들이 집에서 일하도록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트위터는 5월 직원들에게 원한다면 "영원히" 재택근무를 해도 된다고 알렸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