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2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현금 10만원씩 지급 예정

기장군의회 의결하면 12월부터

 

[파이낸셜데일리= 김정호 기자] 부산시 기장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을 위해 ‘제2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추진 중이다.

 

결혼이민자, 재외국민 등을 포함한 17만3000여 모든 군민에게 1인 10만원씩 현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약 174억원에 이르는 2차 재난기본소득의 재원은 부산도시공사가 납부한 일광지구 도시개발사업 개발부담금, 연말까지 집행 불가능한 사업과 행사 경비 등을 전액 삭감해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기장군은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위해 11월 초 기장군의회 임시회에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조례’ 개정안과 제4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을 상정해 관련 행정절차를 이행한다.

 

기장군의회에서 의결되면 12월부터 모든 군민에게 지급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이를 위해 23일 부군수와 기획청렴실장이 기장군의회 김대군 의장 등 기장군의회를 찾아가 ‘제2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지급 필요성을 설명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생계가 막막한 군민들을 위해 군의 모든 예산을 총동원하여 제2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추진 중”이라며 “비록 적은 액수이지만 군민 한 분 한 분이 스스로 이 엄청난 재난에 대비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조속한 시일 내 지급이 될 수 있도록 전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장군은 지난 3월 27일부터 전국에서 가장 먼저 16만 7000여명 전군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제1차 기장형 재난기본소득’을 현금으로 지급한 바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