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8%, 서울금융위크 참여…"민관협력으로 산업 성장"

"소비자 혜택 증진으로 보답해야"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P2P금융기업 8퍼센트가 '2020 서울금융위크 & 서울국제금융컨퍼런스'에 참여해민관 협력으로 핀테크 산업이 성장했다며 핀테크 기업들이 소비자에게 보답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효진 8퍼센트 대표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2020 서울금융위크 & 서울국제금융컨퍼런스'에 참여해 디지털 금융 혁신과 핀테크 기업의 역할을 주제로 발표했다고 이날 8퍼센트는 밝혔다. 

 

이 대표는 국내 핀테크 산업 발전 배경 중 하나로 수준 높은 민관 협력을 강조했다. 대표 사례로 ▲서울시가 이끄는 국내 최대 핀테크랩, 디지털금융전문대학원 신설, 국제금융 오피스 구축 ▲금융당국의 규제 샌드박스, 마이 데이터 사업 ▲국회가 제정한 세계 최초의 P2P금융 법안인 온라인투자 연계금융업법 등을 민관 협력의 우수 사례로 꼽았다. 

 

이를 통해 P2P대출과 크라우드펀딩, 간편 송금, 보험 등을 중심으로 우호적인 핀테크 산업 환경이 조성됐음을 반기며 핀테크 기업들이 소비자의 혜택 증진으로 보답해야 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다만 소비자보호와 금융혁신의 효율을 위해 관련 기관 인력 확충, 업무 프로세스 속도를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새로운 산업은 기업뿐 아니라 정부, 감독기관, 국회의 합작으로 건전한 성장을 이룰 수 있다. 특히, 핀테크 분야는 대한민국 정부의 육성과 지원이 무르익은 상황"이라며 "우리 핀테크 기업들이 기술로 금융소비자들에게 더 간편하고 합리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8퍼센트도 더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8퍼센트가 참여한 2020 서울국제금융컨퍼런스는 서울시·금융감독원이 공동 주최해 김용 전 세계은행 총재와 프랑스 석학 자크 아탈리가 기조강연에 나섰다. 

 

6일에는 8퍼센트가 입주한 서울핀테크랩의 확대 개관식이 여의도 오투빌딩 20층에서 열린다. 서울핀테크랩은 100개 스타트업이 입주하고 1000명의 금융 혁신가들이 동시 상주할 수 있도록 연면적 1만2000㎡로 확대된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