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美캘리포니아서 다수 모더나 코로나 백신 접종 부작용 보고

특정분량 모더나 백신 접종 6명 알레르기 반응
캘리포니아 특정 분량 모더나 백신 사용 일시 중단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미국 캘리포이나주에서 모더나가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를 접종한 사람 가운데 보통 수준보다 많은 부작용 사례가 발생해 주 당국이 특정 분량 모더나 백신 사용을 일시 중단했다.

18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캘리포니아 보건 전문가들은 모더나 백신 알레르기 반응에 우려를 표하고, 특정 분량 모더나 백신의 사용을 일시 중단할 것을 권고했다.

문제가 되는 모더나 백신의 로트(lot)는 ‘041L20A’로 지난 5~12일 사이 캘리포니아에 도착했다.

캘리포니아는 동일 로트의 백신을 33만 회분이상 받아 접종 기관 287곳에 배포한 상태다. 이는 캘리포니아가 받은 모더나와 화이자 코로나19 백신의 약 10%에 해당하는 수치다.

캘리포니아주 보건 전문가인 에리카 팬 박사는 "특정 로트의 모더나 백신이 보통 수준보다 높은 알레르기 반응이 보고됐다"면서 “지난 24시간 동안 10명 미만의 해당 백신 접종자가 치료를 받아야만 했다”고 밝혔다.

 팬 박사는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고 백신 공급이 매우 제한적이라는 점에 대비해 주 당국, 질병통제센터(CDC)와 식품의약국(FDA), 모더나의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로트 041L20A의 모더나 코로나19 백신 투여를 중단해줄 것을 권고한다"고 전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샌디에고 카운티 펫코파크 접종센터에서 지난 14일 6명이 문제의 백신을 접종하고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이 센터는 임시 폐쇄됐다가 다시 문을 열었고, 현재 다른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다.

샌디에고 카운티 전염병학 국장인 에릭 맥도날드 박사는 “펫코파크에서 백신을 맞은 의료진 6명이 알레르기 반응을 보여 이 센터의 운영 규모를 줄였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반응 사례 수는 특정 시간 안에 예상치보다 다소 높은 편”이라고 부연했다.

모더나 측은 성명에서 “동일 로트의 백신을 투여했을 가능성이 있는 다른 접종 센터에서 유사한 사례가 보고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