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박영선 "예상대로 오세훈 단일 후보 돼…MB 똑 닮은 상대"

"참일꾼 새 시장이냐, 낡고 실패한 옛 시장이냐"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는 23일 야권 단일 후보로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가 선출된 데 대해 "예상했던 일이라 큰 의미를 두고 있지 않는다"면서 대수롭지 않다는 반응을 보였다.

박 후보는 이날 오후 양천구 방송회관에서 열린 한국기자협회 초청 토론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여론조사 기관 전문가들도 그렇게 예측한 거로 안다"고 했다.

그는 "상대 후보가 결정됐기 때문에 머리가 좀 맑아지는 느낌이고 MB(이명박)를 똑 닮은 후보가 돼서 두 손을 불끈 쥐게 되는 상황"이라며 "서울에 열일(열심히 일)할 후보인가, 아니면 딴 일을 할 후보인가 (판단하는) 선거가 될 것"이라고 의지를 드러냈다.

이어 오 후보를 겨냥해 "상대 후보는 조건부 출마부터 시작해서 계속해서 말을 바꾸고 있다"며 "그동안 (마음이) 콩밭에 가서 다른 일을 하려다가 그 일이 잘 안 되니까 서울로 다시 돌아온 재탕 삼탕 후보"라고 힐난했다.

최근 여론조사에서 야권에 비해 열세에 처한 데 대해선 "나는 서울시민을 믿는다"며 "서울시민들은 지금 이 서울의 코로나19 종식을 과연 누가 안정적으로 시킬 것이냐, 글로벌 혁신도시 1위 서울을 누가 이어갈 것이냐, 성실하게 서울시민과 공감할 사람이 누구인가를 마음속으로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후보는 인사말에서도 "오늘에서야 서울시장 선거구도가 명확해졌다"며 "개혁과 공정의 참 일꾼 새 시장 박영선이냐, 아니면 낡고 실패한 재탕 시장이냐를 선택하는 선거"라고 오 후보에게 견제구를 날렸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