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인사이드



휠라코리아, 임원 직급제 폐지…"수평적 조직문화 추구"

신임 COO에 정승욱 부사장 선임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휠라코리아는 사내 임원(직급) 제도를 폐지하고, 직능 중심 직책 제도로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31일 밝혔다.

휠라코리아 관계자는 "2018년 윤근창 대표 취임과 동시에 본격화됐던 수평적인 사내 문화 지향 기조 하에 구성원 간 소통을 보다 원활히 하고 의사 결정의 효율을 높이기 위한 취지"라고 했다. "주요 직무 별 전문가로 구성된 각 본부 리더인 본부장을 중심으로 신속하고 합리적인 의사 결정과 시의 적절한 실행을 도모하는 능력 중심, 자율 책임 조직으로 나아가기 위한 결정"이라는 설명이다.

주요 부서인 상품 기획, 디자인, 영업, 마케팅의 유기적이며 일원화된 전략적 조직 체계를 갖추기 위해 대표이사와 본부장 사이 COO(Chief Operating Officer·최고운영책임자) 직책을 신설했다. COO 이상 경영진을 제외한 이사·상무·전무 등 임원 제도 및 호칭을 폐지하고 직능 조직 리더 중심 체제로 운영된다.

새롭게 개편된 제도에 따라 COO 자리에 정승욱 부사장을 임명했다. 정 COO는 리테일 영업, 마케팅, 어패럴 부문 등을 총괄하게 된다. 리테일 영업 본부는 홍인표 본부장, 어패럴 본부는 박재성 본부장, 휠라 영업사업부는 정선기 사업부장을 각각 임명했다.

정 COO는 코오롱그룹, 제일기획 등을 거쳐 2012년 휠라코리아에 마케팅 이사로 합류했다. 마케팅본부에 이어 영업본부장을 겸임했으며 최근엔 어패럴본부까지 총괄해 왔다.

휠라코리아는 직급제 폐지를 직원에게까지 똑같이 적용하기보다는 향후 1년 간 임원 직급제 폐지에 따른 시범 운영 기간을 통해 성과를 측정하고, 직원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서 내년부터 전사적으로 확대 실시하겠다는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