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김해국제공항, 5월부터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운항

지난해 12월 인천공항 도입 이후 지방공항 확대
5월 한 달간 에어부산·제주항공·진에어 총 13회 운항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는 오는 5월 1일부터 김해국제공항에서도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이 운영된다고 20일 밝혔다.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은 출국 수속 이후 국내 공항을 출발해 외국 영공을 거쳐 타국 입·출국 없이 다시 출발공항으로 입국하는 항공여행상품이다.

해당 항공편 이용객은 코로나19 검사 및 자가격리 대상에서 면제되며 최대 5000달러까지 면세품 구입이 가능하다. 단, 면세혜택은 600달러 한도(술 1리터, 담배 200개비, 향수 60ml 별도)이다.

정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항공사와 관광·면세업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인천공항에서만 이 여행상품을 도입·운영했다가 이번에 김해·김포·대구공항 등 지방 공항으로 운항을 확대하기로 했다.

김해국제공항에서는 에어부산, 진에어, 제주항공 등 3개 항공사가 5월 1부터 1개월 동안 총 13차례에 걸쳐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항공편 운항에 나선다.

이에 따라 항공편 운항일에는 김해공항 내 면세점도 정상 운영한다. 출국장에 위치한 롯데면세점과 듀프리면세점, 입국장에 위치한 경복궁면세점이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을 이용하는 여객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공항공사는 전했다.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항공편 운항은 지역민들의 항공여행 욕구를 일정부분 해소해 줄 뿐만 아니라 지역 항공·관광·면세점 업계의 위기 극복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공항공사는 기대하고 있다.

송일빈 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장은 "해당 항공편 탑승과 관련된 모든 수속 과정에서 발열측정을 실시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사인물 부착 및 유인안내를 강화하는 등 물샐 틈 없는 방역관리로 무착륙 국제관광비행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향후 김해공항 국제선 운항 확대의 교두보로 삼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