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B증권, 워렌 버핏 등 유명 ‘글로벌 투자대가’ 서비스 출시

워렌 버핏, 빌 게이츠 등 40여명의 글로벌 투자대가 포트폴리오 제공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인 ‘M-able mini(마블 미니)’에서 유명 글로벌 투자대가들의 포트폴리오 및 매매 추이를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글로벌 투자대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의 규정에 따라 워렌 버핏, 빌 게이츠 및 우리나라의 국민연금 등 미국 주식에 1억 달러 이상 투자한 개인/기관투자자들은 분기별로 보유주식을 ‘F13’ 공시를 통해 보고해야 한다.

 

KB증권 ‘글로벌 투자대가’ 서비스는 미국 ‘F13’ 공시에 보고되고 있는 글로벌 투자대가들의 포트폴리오를 공유하고 분석하는 자산배분 플랫폼인 ‘위스퍼’의 데이터를 M-able mini에 접목하여, 약 40여명의 글로벌 투자대가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글로벌 투자대가’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투자대가가 보유하고 있는 상위 10개 종목과 투자비중 등을 알 수 있으며, 분기마다 어떤 종목이 편/출입 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투자대가들의 1개월 수익률, 1년 수익률을 확인하며 어떤 글로벌 투자대가가 투자에 성공했는지 비교할 수 있는 점도 재미있는 포인트다.

 

또한, M-able mini의 해외주식 현재가 화면에서 캐릭터를 통해 글로벌 투자대가가 매수/보유 혹은 매도한 종목을 알기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투자에 대한 흥미를 가미했다.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미국 주식을 처음 접하는 투자자들을 비롯하여, 투자대가의 투자패턴을 알고 싶어하는 기존 투자자들에게도 좋은 투자 지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미국 주식투자에 대해 막연함을 가지고 있던 고객들에게 미국 주식이 더 이상 어렵지 않다라는 점을 알려드리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주식투자는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외주식의 경우 환율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M-able mini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모바일웹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