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IBK기업은행, 중기 근로자‧소상공인 가족에게 치료비 전달...128명에게 6억 3천만원

중소기업 근로자 및 소상공인 위해 치료비 지원 확대
2006년부터 IBK행복나눔재단을 설립하고 현재까지 총 615억원을 출연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희귀‧난치성 질환 등을 앓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및 소상공인 가족 128명에게 치료비 6억 3천만원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치료비 지원을 통해 11년째 뇌성마비를 앓고 있는 김민호(가명·11세)군과 직장암으로 힘겹게 투병생활을 하며 치료비 마련을 위해 회사생활을 병행하고 있는 이종인(가명·45세)씨 등이 도움을 받게 됐다.

 

윤종원 행장은 “중소기업 근로자 및 소상공인의 위기극복 지원을 위해 예년보다 치료비 지원 규모를 확대했다”며, “우리사회에 나눔의 문화가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2006년부터 IBK행복나눔재단을 설립하고 현재까지 총 615억원을 출연했다. 

 

이를 통해 희귀·난치성 질환으로 투병 중인 중소기업 근로자 및 소상공인 가족 3160명에게 치료비 136억원을 지원했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1만여명에게 장학금 179억원을 후원했다. 

 

또 금융권 최초로 중소기업 공동 직장 어린이집 설립, 멘토링, 금융경제교육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중소기업 근로자를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