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온라인 호텔 예약 대행업체 에바종, “연락두절”…소비자 피해 우려

한국소비자원, 에바종 경영난 이유 소비자 피해 증가…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파이낸셜데일리 김정호 기자] 경영난을 겪고 있는 온라인 호텔 예약 대행업체 '에바종'이 최근 고객으로부터 예약금을 받은 뒤 숙소로 지급하지 않아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급기야 한국소비자원이 에바종에 대해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다.

 

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 이하 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조성욱, 이하 공정위)는 11일 최근 온라인 호텔 예약 대행업체 에바종이 경영난을 이유로 소비자들에게 선입금 받은 숙박비를 호텔에 송금하지 않아 호텔 이용이 불가하게 되는 등 소비자들의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에바종은 온라인으로 올해 약 1천만원 상당의 ’국내 호텔 패스‘를 출시·판매하였고, ’5성급 호텔 피트니스 센터·레저 클럽 무제한 이용권‘도 경영이 악화된 최근까지 판매하여 소비자 피해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6개월간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에바종과 관련된 상담은 총 40건이며, 특히 8월에는 5일간 15건이 접수되었다. 접수된 건의 대부분(90%)은 계약해제·위약금(21건), 계약불이행(15건) 등 계약 관련 불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소비자원과 공정위는 (주)본보야지(에바종) 사이트 이용 시 신중을 기할 것과 해당 사업자의 채무불이행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빙을 남겨 분쟁에 대비할 것을 권고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