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청도군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정이 넘치는 살기 좋은 청도에서 함께 살아요~!』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청도군새마을부녀회(회장 조순계)는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3일간 청도군 새마을회관 앞마당에서 다가오는 연말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나누는‘사랑의 김장나누기’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로 21여년째 이어져오는 김장나누기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의 장기화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들에게 청도군 새마을부녀회원들의 정성을 담아 이웃사랑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른 아침부터 청도군새마을부녀회 회원 300여명이 다함께 모여 준비한 3,000포기의 배추를 손질하고 양념한 김장김치를 부녀회원들이 직접 관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등 8백여곳의 소외된 이웃과 경로당 및 복지시설에 전달하여 따뜻한 이웃 간의 정을 나눌 계획이다.

 

조순계 새마을부녀회장은“코로나-19의 재유행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들의 일상으로의 회복을 응원하는 부녀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이번 행사를 가지게 되었다.”며, “부녀회원들의 정성이 가득 담긴 김장김치가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김하수 청도군수는“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 김장 나누기 행사에 참여해준 새마을부녀회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하여 새마을부녀회원들의 이웃사랑이 담긴 김장김치 나눔으로 이웃간의 사랑과 정이 넘치는 살기 좋은 청도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