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NH-Amundi자산운용, “금리하락 안정에 대비 장기국채에 투자해야”

금리 하향 안정 가능성 전망하며 국채 10년 인덱스 펀드 주목…수익성과 안정성 추구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NH-Amundi자산운용(대표이사 임동순)이 금리 하향 안정 가능성을 전망하며 국채 10년 인덱스 펀드에 주목했다.

 

이 펀드는 주로 기관투자자들에 의해 100억 이상의 거액 단위로 거래되는 채권을 자유롭게 사고팔기 쉽지 않은 개인 투자자들의 국채 투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졌다.

 

글로벌 인플레이션 우려 및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부터 중앙은행이 기준금리를 빠르게 인상한 바 있다.

 

이에 일반 투자자의 채권 투자에 대한 관심이 매우 커지고 있다. 절대금리 상승에 따른 높아진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제까지의 금리 상승기에 채권 가격이 하락했지만 향후 기준금리 인하 시에는 채권 가격 상승에 따른 초과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채권은 만기가 있는 투자처이므로 만기 도래 시 신규 투자를 고민해야 하는 재투자리스크에 노출될 위험이 있다.

 

‘NH-Amundi 국채 10년 인덱스 펀드’는 이러한 만기 감소 및 재투자 위험을 제거하여 꾸준히 국채 10년물에 투자할 수 있다. 또한 원하는 시점에 환매를 통해 자금을 회수할 수 있다. 

 

이 펀드는 금리 하락기에 장기 투자 시 효과적이며 대한민국 정부에서 발행하는 국채에 투자하여 안정성을 추구한다.

 

한수일 NH-Amundi자산운용 채권운용부문장(CIO)는 ‘NH-Amundi 국채 10년 인덱스 펀드를 통해 일반 투자자도 금액, 시점과 관계없이 국채 10년물에 투자하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라며 ‘비교적 안전한 투자처인 국채 투자를 통해 고금리 상황을 장기 투자의 기회로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펀드는 현재 NH농협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IBK기업은행과 NH투자증권, 삼성증권, KB증권, 대신증권, 미래에셋증권, 신한투자증권, 키움증권 등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