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더본코리아, 가맹점 상생 강화 위한 '우수 가맹점' 30곳 시상

22년 하반기 총 14개 브랜드 30개 매장 선정…매장 별 100만 원 상당 포상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는 가맹점과의 상생 경영 일환으로 2022년 하반기 '우수 가맹점' 30곳을 선정하고 총 3000만 원 상당의 포상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더본코리아의 ‘우수 가맹점’ 수상 제도는 성실하게 매장 운영을 해온 점주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지속적인 성장과 자발적 매장관리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매년 2회씩 진행하고 있는 브랜드 대표 상생 협력 제도다.

 

더본코리아는 지난해 하반기 Q.S.C(품질·서비스·위생), 매출성장률, CS(고객만족) 평가 등을 기준으로 총 14개 브랜드의 30개 매장을 우수 가맹점으로 선정했다. 해당 매장에는 상장 수여와 함께 각 100만 원 상당의 식자재 구매 비용과 백종원 대표의 사인이 각인된 중식도를 포상으로 제공했다.

 

2022년 하반기 우수 가맹점으로 선정된 매장은 △빽다방(구의역점, 노원문화의거리점, 대전유천버드내점, 태전한아람초점, 석계중앙점, 잠실역지하도점, 중계은행사거리점, 충북보은점, 안산한대앞역점) △홍콩반점(노원역남부점, 인천만수점, 죽전단대점) △한신포차(라페스타점, 목포하당점, 한양대점) △역전우동0410(양주옥정점, 인천서창점) △새마을식당(충북제천점, 전남영광점) △롤링파스타(부산서면점, 이마트천안점) △막이오름(울산달동점, 인천루원시티점) △백스비어(안산와동점) △미정국수0410(구로디지털역점) △본가(춘천스무숲길점) △인생설렁탕(종각역점) △돌배기집(수원역점) △리춘시장(영등포역점) △원조쌈밥집(부천중동점) 등 총 30곳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우수 가맹점의 경우 지난해 상반기 대비 점수 평균이 전체적으로 상향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더본코리아 매장을 찾는 고객분들이 만족하기 위해서는 가맹점의 우수한 서비스가 필수적인 만큼 본사 차원에서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더본코리아는 코로나19 확산 초기 전 브랜드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2개월치 로열티를 전액 감면하고, 주요 식자재에 대한 공급가를 한시적으로 인하하는 등 대대적인 지원에 나섰다. 

 

또한 본사 주도의 다양한 할인 및 배달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등 세계적 인플레이션에 따른 경기침체 및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점의 매출 개선을 위해 노력하며 동반성장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