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B국민카드, 9년 연속 예비 초등학생에게 책가방 선물

전국 저소득 가정 아동 2,041명에게 1억 5천만원 상당의 책가방 선물세트 전달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KB국민카드가 9년 연속으로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책가방을 선물했다.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9일 오전 서울 종로구‘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다음달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동들에게 1억 5천만원 상당의 책가방 선물세트 2,041개를 전달했다.

 

책가방 및 보조 주머니, 문구류로 구성된 책가방 선물세트는 2023년 입학을 앞둔 조손 가정, 한부모 가정, 글로벌 가정 등 취약 가정의 예비초등학생들에게 전국 지역 아동 센터와 복지관 등을 통해 2월 중 전달된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015년부터 재단법인‘아름다운 동행’과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위해 매년 책가방 선물세트를 제작하였으며, 지금까지 16,800여명의 어린이에게 총 11억 5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는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는 ESG 실천을 위해 사회적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ESG를 선도하고, 사회적 책임과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 아동·청소년 대상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 청소년 미술ㆍ체육교육 △아동보육시설 공기정화식물 기부 △다문화 가정 청소년 한국어 교육 △온라인 콘텐츠 활용 청소년 금융교육 등 아동·청소년들의 복지 향상과 교육 지원을 위해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