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고반식당·김치옥의 고반홀딩스(이만재 대표)와 스마트상점 지정 업체인 패스트오더글로벌(이종훈 대표)는 지난 23일 고반식당 본사에서 모든 매장 적용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DX)용 테이블오더, 키오스크 및 ERP 등 스마트상점 토털 솔루션 공급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고반홀딩스는 육류식당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고반식당을 비롯하여 김치실명제로 잘 알려진 묵은지 삼겹살 브랜드 ‘김치옥’과 숙성 소갈비 전문점 ‘고반가든’그리고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몽롱주점’을 운영 중인 종합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패스트오더글로벌은 정부의 스마트상점 기술보급 지정 업체로 차세대 스마트 오더의 강자로 자리잡고 있으며 아마존 웹 서비스 서버 공급과 고성능 갤럭시 탭을 장착하여 더욱 안정화된 인프라 서비스로 테이블오더, 손안에 주문/결제/예약/포인트/웨이팅 플랫폼, 보급형 프랜차이즈 ERP 시스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 직후 공급되는 테이블오더부터 일방으로 제공되는 광고방식에서 커스터마이징 방식으로 전환하여 고객사별 맞춤형 영상을 대기화면에 제공할 예정이다. 그 밖에 매장의 자동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고령군 대가야축제장에서 22년 12월 29일 "가로등전기 사용해지"를 해 놓고 23년도 대가야축제 (4일)기간에서도 버젓이 해지된 도둑전기를 사용했다. 또, 24년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고령대가야축제 기간에도 해지된 전기를 도둑전기로 사용하다 취재진에 적발 돼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사용 전기를 해지하면 계량기는 한전 자산이므로 반드시 한전에 반납해야 마땅하나 버젖이 달아 놓고 문서만 해지하고는 22년 12월 29일 이후 전기를 지속적으로 사용 했다는 것은 도둑전기를 사용했다는 결론이다. 전기사용을 원격 검침이 아닌 검침원이 검침 할 시에도 해지된 계량기임을 알았을텐데 한두달도 아니고 묵인 해 왔다는것도 문제이지만 고령한전지사에서도 해지 전기임을 알고도 고령군에 통보하지 않고 십수개월을 봐 주기식으로 대처해 왔다는게 상당한 파문이 일고 있다. 지난 축제 기간 3/29일~31일까지 취재진이 축제장을 둘러보다가 부스옆으로 전기선이 길게 늘어져 있는곳에 아기가 밟고 노는 것을 보고 행사 주변 임시사용 계량기를 찾아봤지만 어느곳에도 설치된 곳은 한군데도 없었다. 축제 본부석을 찾아 진행 팀장에게 전기는 어떻게 사용하느냐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삼성물산은 24일 ‛24년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 10조 7,960억원, 영업이익 7,12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의 경우 전년동기(10조2,390억원) 대비 5,570억원 증가(5.4%)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6,410억원) 대비 710억원 증가(11.1%)했다. 전분기에 비해서 매출은 전분기(10조1,000억원) 대비 6,960억원(6.9%), 영업이익은 전분기(6,270억원) 대비 850억원 증가(13.6%)했다. 이와 관련, 삼성물산은 글로벌경제 불확실성 확대속에서도 사업부문별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견조한 수익성을 유지하며 전체 실적이 개선된 것으로 분석했다. 건설의 경우 매출은 5조 5,840억원, 영업이익은 3,370억원을 기록했다.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와 적극적인 경쟁력 개선 노력을 지속하고, 안정된 공사 수행 역량을 바탕으로 최근 수주한 양질의 대형 프로젝트 공정이 본격화되며 전년동기,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증가했다. 상사는 매출 2조 9,060억원, 영업이익 850억원을 기록했다. 원자재 가격 하락, 저수익 거래선 효율화 등으로 물량이 축소되며 전년 동기대비 다소 감소했으나, 영업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윤병운)이 새로운 브랜드 CF ‘나는 투자한다. 나는 성장한다’를 24일 공개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CF를 통해 자기성장에 투자하는 사람을 ‘브랜드 페르소나(Brand Persona)’로 삼고, 자기성장에 노력하는 사람들이 NH투자증권으로 모인다는 것을 표현하고자 했다. 브랜드 CF는 테니스, 드럼편 2가지 테마로 촬영했다. ‘나는 투자한다. 나는 성장한다’라는 슬로건을 통해 수익률 자체가 목표인 투자자 보다는 자신의 삶을 성장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담았다. 유려한 테니스 실력과 드럼 실력을 뽐내는 출연진을 통해 소비자에게 질문을 던져 자기 성장이라는 스스로에 대한 투자에도 노력한다는 키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 NH투자증권은 2019년부터 브랜드 슬로건 론칭 후 다양한 오프라인, 온라인 브랜드 캠페인과 함께 브랜드 광고 CF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부터는 기존 슬로건인 ‘투자 문화가 되다’라는 슬로건을 새롭게 해석한 ‘당신의 투자, 문화가 되다’를 활용해 자신의 삶을 성장시키고자 하는 사람들을 중심에 두고 그런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보여주면서 브랜드 비전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높이고자 했다. 광고
▲ 이운기 현대해상 다이렉트영업본부장 부친상 ▲ 고 인 : 이동철 님 ▲ 일 시 : 2024년 04월 23일 ▲ 발 인 : 2024년 04월 25일 (오전 9시 30분) ▲ 장 소 : 삼육서울병원추모관 6호실 (서울시 동대문구 망우로 82) ▲ 연락처 : 02-2215-4444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현대홈쇼핑이 전자폐기물을 무상으로 수거해 재활용하는 캠페인을 진행해 눈길을 끈다. 현대홈쇼핑은 24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E-순환거버넌스, 그리고 대한주택관리사협회와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 추진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 이우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상임대표, 정덕기 E-순환거버넌스 이사장, 하원선 대한주택관리사협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 주체들은 이날부터 6월 5일까지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 캠페인은 집합건물 내 중·소형가전 전용 수거함에 모아진 폐전자제품을 무상으로 가져다 철·구리∙알루미늄 등으로 재생산하는 활동이다. 참여하는 집합건물은 대한주택관리사협회가 선정한 아파트·연립주택 등 전국 400여 곳이며, 이달 초 ‘중·소형 폐가전 전용 수거함’ 설치를 마무리했다. 이처럼 현대홈쇼핑이 전자폐기물 자원순환 캠페인에 나선 건 손선풍기·휴대용 보조배터리·무선 이어폰·무선 스피커·스마트워치 등 중·소형 전자제품 사용이 늘어나면서 폐가전도 덩달아 증가해 환경오염에 대한 우려가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2024년 상반기 IPO 최대어로 꼽히는 HD현대마린솔루션이 지난 16일부터 22일 5일간 국내외 기관 투자자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최종 공모가를 희망 공모밴드 가격 (73,300원~83,400원) 상단인 83,400원으로 확정했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국내 기관 1,805개, 해외 기관 216곳 등 총 2,021개 기관이 참여해 총 984,511,800주를 신청했으며, 경쟁률을 201대 1을 기록함. 수요예측 참여주식 수를 공모가격으로 환산 시 수요예측 참여 금액은 약 82조 원으로 2024년 올해 현재까지 최대 규모이다. 이번 수요예측에서 전체 참여 물량의 100%(가격 미제시 3.27% 포함)가 밴드 상단인 83,400원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다. 특히 일정 기간(15일~최대 6개월) 동안 주식을 팔지 않기로 하는 의무보유확약 신청 비율도 45.1%에 달하며 이 역시 2024년 기준 가장 높은 비중을 기록했음. 상장 후 시가총액은 약 3조 7,071억 원 규모가 될 전망이다. HD현대마린솔루션은 4월 25일과 26일 일반 청약을 거쳐 5월 8일 유가증권에 상장할 예정임. 상장 대표 주관사는 KB증권과 UBS, 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