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영천시는 12일 우로지 외식업소 로컬브랜딩 지원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국내 대표 식자재 유통 전문 기업인 CJ프레시웨이와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우로지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지역 특산물과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 개발 ▲업소별 특성에 맞춘 브랜드 및 시설디자인 컨설팅 ▲상인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식자재 유통과 푸드 서비스를 중심으로 하는 국내 대표 식자재 유통 전문 기업 CJ프레시웨이는 그간 축적한 외식 컨설팅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우로지 지역의 특성과 식문화를 반영한 맞춤형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외식업소의 고유한 정체성과 경쟁력을 높여 지역 상권 전반의 활성화를 이끌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외식업에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에게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영천시의 특성을 반영한 메뉴와 디자인 등 외식 노하우를 전수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에 최기문 시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외식 컨설팅을 넘어, 지역의 맛과 이야기를 담은 고유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출발점”이라며, “우로지를 중심으로 지역 외식업소의 경쟁력을 높이고, 먹거리 산업을 영천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