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하루 300만명 육박한 카드런.. 100만명 이상 몰려

  • 등록 2014.01.23 01:0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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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정보가 유출된 카드사에 카드 재발급을 신청하거나 해지를 요청한 이른바 '카드런(Card Run)'고객이 지난 22일 하루에만 100만명 이상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고객정보 유출에 따른 카드 재발급·해지 신청 고객 수가 300만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3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6시 현재 KB국민·농협·롯데카드에 재발급과 해지(탈회 포함)를 요청한 고객은 총 298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일 같은 시각에 카드런 고객이 174만명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22일 하루에만 100만명 이상이 이 행렬에 동참했다.

농협카드는 84만명의 고객이 재발급 신청을 요청해 조만간 이 수치가 100만명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KB국민(43만6800명)과 롯데카드(37만2200명)도 많은 고객이 재발급을 요청했다.

해지 요청은 가장 많은 건수를 기록한 농협카드(58만9000명)을 비롯해 국민(57만8300명)·롯데카드(16만3700명) 등으로 총 133만1000명에 달했다.

정보유출 여부 조회는 970만명의 고객이 몰리면서 1000만에 육박하는 수치를 보였다.

 

김재욱 kimm1728@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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