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수퍼볼' 광고 경쟁에서 1위에 올랐다.
현대차는 7일(현지시간) 진행된 미국프로풋볼(NFL) 결승전 '수퍼볼'을 통해 내보낸 제네시스 광고가 '최고의 광고'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의 '제네시스' 광고는 수퍼볼에서 방영된 63개 광고 중 6.9점으로 1위에 올랐다. 자동차 광고가 '수퍼볼'에서 1위에 오른 것은 현대차가 처음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비(非) 미국계 브랜드로도 최초로 정상에 올랐다. 그동안 아멕스, 맥도날드, 펩시, 나이키, 버드와이저, 스니커즈, 도리토스 등 미국계 브랜드가 1위 자리를 두고 경쟁했다.
1위를 차지한 광고는 경기 시작 직전 프리킥(pre-kick)에 방영된 60초 광고 '첫 데이트(First Date)' 편이다. 코미디언 케빈 하트(Kevin Hart)가 출연해 제네시스의 차량 추적 기능으로 딸의 첫 데이트를 지켜본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론칭한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브랜드를 미국 소비자에게 깊이 각인시키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한편 '수퍼볼' 광고 대전은 미국의 종합일간지 'USA투데이'가 결승전 후 인기투표를 통해 뽑는 광고 선호도 조사다. 1989년부터 슈퍼볼 중계방송 시 집행된 광고에 대해 10점 만점 척도로 점수를 입력해 전체 순위를 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