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지원금, 신청부터 사용까지 원활하게"...정부-카드사 업무협약

  • 등록 2021.09.02 14:0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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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안부·지자체, 카드사, 간편결제진흥원과 협약
카드사로 지원금 신청, 지도앱에서 사용처 확인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오는 6일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을 앞두고 행정안전부(행안부)와 지자체, 신용카드사 등이 원활한 정책 추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손을 맞잡았다.

행안부는 2일 오전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243개 지자체, 9개 신용카드사, 한국간편결제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행안부는 지난해에도 전 국민 대상 1차 긴급재난지원금에 신용·체크카드 충전 방식을 도입해 지원금을 지급한 바 있다. 올해는 국민들이 더 편리하게 신청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행안부는 '국민비서' 서비스를 통해 국민지원금 관련 조회, 금액, 신청방법 등 필요한 정보를 네이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카카오톡, 토스 등을 통해 제공한다.

지자체는 대상자 및 지급액을 확정하고, 오프라인 신청 접수와 이의신청 접수 등의 업무를 맡았다.

신용카드사는 국민지원금 지급신청 접수 및 충전금 지급 업무를 담당한다. 이번 협약에는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카드가 참여했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국민지원금 사용처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하고, 각 신용카드사 및 대형포털에 제공해 국민들이 포털 지도에서 지원금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고규창 행안부 차관은 지자체와 기업 관계자들에게 "이번 지원금이 코로나 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 여러분을 위로하고, 소비 촉진을 통해 지역경제 회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강철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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