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27일부터 ‘U+스팸전화알림’ 무상 제공

  • 등록 2023.02.27 09:3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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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모바일 및 LG유플러스 망 알뜰폰 이용고객 대상 서비스 무료 전환
앱 마켓 ‘플레이스토어’, ‘원스토어’서 다운로드 … iOS(아이폰)는 5월부터 제공

 

[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오는 27일(월)부터 모바일 고객에게 스팸 차단 서비스 ‘U+스팸전화알림’ 앱(App.)을 무료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LG유플러스가 지난 16일 발표한 고객 개인정보보호 강화 대책의 일환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에 이은 두번째 조치다.

 

‘U+스팸전화알림’ 앱은 전화가 걸려올 때 알림창을 통해 스팸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와 함께 스팸 위험이 높은 전화, 국제 전화,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 등 고객이 다양한 유형의 전화를 선택해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LG유플러스 모바일 및 LG유플러스 망을 사용하는 MVNO(알뜰폰) 고객들은 27일부터 해당 앱 서비스를 무료로 쓸 수 있다.

 

개인정보 유출이 확인된 LG유플러스 모바일 및 알뜰폰 고객에게는 별도의 앱 다운로드 안내 문자도 발송된다.

 

이용법은 간단하다. 고객들은 앱 마켓 ‘플레이스토어’ 또는 ‘원스토어’에서 ‘U+스팸전화알림’을 내려 받은 뒤, 무료 가입을 통해 서비스를 쓸 수 있다.

 

iOS 단말(아이폰) 이용 고객을 위한 서비스는 오는 5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또 이미 유료로 앱 서비스를 이용하던 고객들은 올해 1월분부터 요금이 청구되지 않는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유심 교체, 스팸 차단 서비스 지원 등 LG유플러스 가입자들을 위한 양질의 고객 케어 방안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20일 개인정보 유출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료 교체를 시작한 바 있으며, 오는 3월 1일부터는 전체 고객으로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기존 고객센터(114)와 더불어 고객들이 정보 유출 관련 상담·문의를 할 수 있는 전용 창구 고객정보보호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디도스(DDos) 공격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PC방 운영 고객은 피해지원센터와 홈페이지를 통해 피해 내용 접수가 가능하다.

이정수 기자 f-dail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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