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코로나에 차박 캠핑 인기…편의점서 캠핑카 판매

세븐일레븐, 에프에프캠핑카와 캠핑카 2종 판매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코로나19에 캠핑이 여행 트렌드로 떠오른 가운데 편의점에서도 캠핑카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배이런알브이그룹의 에프에프캠핑카와 손잡고 캠핑카를 선보이고 내달 말까지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캠핑카는 '레이밴'과 '배이런640' 2종으로 차박캠핑의 목적, 규모 등에 따라 최적화된 사양을 갖춘 모델들이다.

‘레이밴’은 젊은층에 인기가 많은 경차 ‘레이’를 개조한 캠핑카다. 스몰캠핑을 추구하는 MZ세대 가족 및 캠핑족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판매가는 2915만원으로 일반 캠핑카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췄다.

 

'배이런 640'은 전문 차박캠핑 마니아를 위한 캠핑 전용카다. 침대, 소파, 샤워실, 취사장비, 냉장고 등 고급 캠핑 생활에 필요한 시설을 모두 갖추고 있다. 판매가는 7650만원이다.

캠핑카 구매 희망 고객은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를 방문해 개인정보동의서 등 서류만 작성하면 3일 내 에프에프캠핑카에서 해피콜 상담과 함께 차량 구매에 필요한 일련의 절차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캠핑 생활을 더욱 즐겁게 해줄 노마드 캠핑용품 7종도 함께 선보였다. 아이언메쉬 캠핑테이블2단, 우드윙체어, 원터치 팝업텐트, 블루투스 스피커, LED랜턴 등이다.

한편 4월 이후 완연한 봄날씨에 나들이객이 증가하며 관련 상품 매출도 일제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4월 행락용품(일회용접시 등)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5.8% 올랐고, 여행용키트도 51.3% 올랐다. 그 외 도시락∙김밥 36.4%, 샌드위치 30.6%, 캔맥주 64.6%, 가공미반 34.3%, 간편국 53.5%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