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H, 임대주택 입주민 '일자리상담·취업연계 서비스' 시행

일자리 전문 상담기관 '내일로'와 손잡아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입주민들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일자리 전문 상담기관인 '내일로'와 손잡고 '찾아가는 일자리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찾아가는 일자리상담 및 취업연계 서비스'는 전문상담사들이 LH 임대주택 단지를 직접 방문해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취업상담과 함께 맞춤형 컨설팅, 직업훈련 연계, 복지서비스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입주민 지원 사업이다.

LH는 지난해 수도권 내 임대주택 40개 단지를 대상으로 5개월간의 시범사업을 통해 1만건 이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상담을 받은 입주민 중 430명이 사무보조, 생산직,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등 다양한 분야의 취업에 성공하는 결실을 맺었다.
 
LH는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지원 대상을 수도권·대구·대전·전남 소재 80개 임대주택 단지로 확대하고, 서비스 제공기간 또한 기존 5개월에서 8개월로 확대한다.

일자리 상담을 희망하는 입주민은 별도 예약 없이 단지별 정해진 상담 요일에 관리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상담 서비스가 가능한 80개 단지 와 세부사항은 LH홈페이지(www.lh.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LH 관계자는 "앞으로도 취업 및 복지서비스 연계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입주민들의 주거·생활 안정을 지원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