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나인뮤지스, 6개월 만에 새앨범…'여름 콘셉트'

연예뉴스팀 기자  2015.06.04 09:27:36

기사프린트

걸그룹 '나인뮤지스'가 6개월 만에 컴백한다. 

4일 소속사 스타제국에 따르면 나인뮤지스는 7월 초 새 앨범을 발표한다. 지난 1월 발매한 미니앨범 '드라마(DRAMA)' 이후 처음이다. 

스타제국은 "'여름'이라는 계절적 특징과 '모델돌' 타이틀에 맞게 멤버들의 장점을 최대한 부각한 '서머 앨범'이 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2010년 9인 멤버로 데뷔한 나인뮤지스는 평균 신장 170㎝ 이상을 자랑하며 '모델돌'로 통했다. 하지만 이후 우여곡적을 겪었다. 

2011년 라나와 비니가 탈퇴하면서 7인으로 활동했다. 같은해 말 경리, 지난해 초 손성아를 다시 영입해 본래처럼 9명으로 돌아왔다. 이후 '돌스' '와일드' '건' '글루'를 연달아 발표하며 원조 '군통령'으로 가요계에 독보적 섹시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지난해 1월 이샘과 은지가 졸업했다. 같은 해 6월 세라까지 이 팀을 나오면서 6명만 남게 됐다. 멤버가 9명이라 지은 팀이름인 '나인 뮤지스'를 사용하기 힘들 정도로 위기에 빠졌다 그러다 '드라마' 활동 때 소진과 금조를 새 멤버로 영입했다. 이후 처음으로 음악 방송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인기를 끌었다. 

한편 나인뮤지스는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네이버 TV캐스트 '스타제국 채널'(http://tvcast.naver.com/starempire)을 통해 나인뮤지스 자체 제작 리얼리티 '나뮤캐스트'를 공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