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 우수기관' 2년 연속 수상

  • 등록 2019.12.18 14:0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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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낸셜데일리=송지수 기자] 현대카드는 올해 포용금융·금융소비자보호·금융사기 근절 부문 유공자 시상식에서 '소비자보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금융감독원이 국내 금융회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2018년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가 반영된 결과다.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는 금융감독원이 금융사 내 소비자보호 체계와 기능을 조성할 목적으로 매년 민원 발생 건수, 소비자보호 조직 등을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 실태평가에는 총 68개 금융사가 평가에 참여했다.


이 중 현대카드를 포함한 3개 회사가 가장 높은 등급인 '우수' 등급을 받았다.


현대카드는 해당 실태평가 10개 항목 중 전 부문에서 '양호' 이상의 등급을 얻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소비자보호 부문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송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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