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맥주부터 고추장까지"…세계를 평정하는 K-식품

  • 등록 2021.11.08 10:28:07
  • 댓글 0
크게보기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한국 드라마 최초로 전 세계 넷플릭스 인기 TV프로그램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오징어 게임 속 내용에는 삼양식품의 삼양라면, 참이슬 또는 처음처럼으로 추정되는 녹색병 소주, 코카콜라사의 킨사이다로 추정되는 사이다, 포장마차에서 파는 떡볶이, 달고나 등이 등장했다.

이들 제품은 K-식품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중이다. 달고나의 경우 해외에서 밈(meme)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상에서는 달고나를 직접 만들어 게임속 내용을 재현해보는 영상이 다수 올라오고 있다.

나이키, 푸마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로고를 새긴 달고나도 등장했다. 이들 업체는 달고나 밈 열풍이 확대되자 자사 로고가 새겨진 달고나를 전면에 내세워 오징어 게임을 패러디 한 마케팅을 전개했다.

 

K-POP, 드라마 등 국내 콘텐츠들이 기록적인 성과를 낸 이후 'made in korea'라는 표시만 있어도 외국인들이 관심을 보이는 시대가 개막된 것이다. 올해 다양한 분야의 세계 대회와 품평회에서 값진 성과를 일궈낸 'K-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강철규 petitehj@naver.com
Copyright @2024 Fdaily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 (138-733) 서울 송파구 신천동 11-9 한신오피스텔 1017 |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서울,가00345, 2010.10.11 | 창간 발행인 강신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김지원 Copyright ⓒ 2025 FDAILY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fdaily.co.kr for more information
파이낸셜데일리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