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빵, 메이플스토리빵 모두 제친 브레디크 생크림빵

  • 등록 2022.10.13 10:12:34
  • 댓글 0
크게보기

브레디크 생크림빵 150만개 넘게 판매…GS25 대세빵으로 매출 1위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브레디크 생크림빵 4종이 지난달 GS25 빵 매출 1위에 등극했다.

 

고객 입맛의 변화에 맞춰 지속적으로 진화해 온 GS리테일의 브레디크 생크림빵 4종이 공전의 히트작인 포켓몬빵, 메이플스토리빵의 아성을 무너뜨렸다.

 

GS25의 분석에 따르면, 지난달 9월 브레디크 생크림빵 4종의 총 판매량은 150만개를 상회하며 지난 8월에 4종으로 늘어난 이후 2개월 연속 150만개를 넘는 기염을 토했다.

 

GS25는 현재 브레디크 우유생크림빵, 딸기우유생크림빵, 단팥생크림빵, 초코생크림빵 총 4종을 판매하고 있다.

 

가장 잘 팔린 상품 상위 10개 상품 중 브레디크 생크림빵 4종 모두 1,2,5,7위에 위치할 만큼 압도적인 팔림새를 보이고 있다. 지난 2년 간 생산에 사용된 생크림양도 약 350톤에 이를 만큼 풍성한 생크림 사용이 인기의 비결이라고 GS25는 분석하고 있다.

 

앞으로 생크림 사용량은 이전 보다 대폭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최대 40%까지 중량을 UP한 리뉴얼 상품이 새로 출시됐기 때문이다.

 

지난 6일 우선 출시한 NEW 브레디크 우유생크림빵, 단팥생크림빵, 초코생크림빵 -종은 전체 중량을 30~40% UP해 출시했다. 중량이 커진 만큼 생크림 사용량도 약 50%로 늘렸다. NEW 브레디크 딸기우유생크림빵은 오는 13일에 출시된다.

 

새로 리뉴얼된 3종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출시일인 6일에서 11일까지 6일간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출시 전 같은 일수에 대비해 약 31%나 신장했다. 기존 맛과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고 중량을 늘려 가성비를 키운 결과가 긍정적이라는 반응이다.

 

이와 함께 지난달 출시한 이탈리아 전통 디저트빵 생크림마리토쪼도 SNS상에서 큰 인기를 끌며 GS25의 주력 상품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달 29일 출시한 초코생크림마리토쪼도 큰 반응을 얻고 있다.

 

노태환 GS25 카운터 후레시푸드팀 매니저는 “이번 리뉴얼된 NEW 브레디크 생크림빵은 점차 상향 평준화되고 있는 고객의 입맛에 맞춰 중량은 키우고 가격 인상은 최소화한 상품이다”라며 “GS25의 크림빵이 최근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오는 13일에 출시할 딸기우유생크림빵에도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GS리테일은 지난 2021년 2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브레디크 생크림빵을 출시했으며 올 1월 상향 평준화된 고객의 입맛에 맞춰 고품질 생크림으로 리뉴얼 했다.

 

올 8월에는 패키지 변경을 진행했으며 이어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인한 가성비 상품으로 중량은 30~40% 키우고 가격은 100원 인상된 NEW 브레디크 생크림빵 4종을 6일에 이어 13일까지 연속 출시할 예정이다.

서현정 기자 financialdaily@naver.com
Copyright @2024 Fdaily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 (138-733) 서울 송파구 신천동 11-9 한신오피스텔 1017 |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서울,가00345, 2010.10.11 | 창간 발행인 강신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김지원 Copyright ⓒ 2025 FDAILY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fdaily.co.kr for more information
파이낸셜데일리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