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딤채’ 24년 연속 1위 선정

  • 등록 2023.03.23 12:20:45
  • 댓글 0
크게보기

초정온 냉각 기술 및 탑쿨링 시스템 등 기술력으로 브랜드 가치 인정
전국 팔도 김치 맞춤 숙성 기능, 밀키트 보관 모드 등 차별화된 기능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대유위니아그룹 위니아의 ‘딤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김치냉장고 부문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수화한 것이다.

 

위니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브랜드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1995년 김치냉장고 딤채를 출시한 이후 초정온 냉각 기술 및 탑쿨링 시스템 등 딤채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에도 최고점을 기록하며 24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최근에 출시한 2023년형 딤채 김치냉장고는 전국 팔도의 김치 맞춤 숙성 기능을 탑재하고 밀키트 보관 모드 등 소비자 식문화 트렌드까지 적극 반영했다.

 

또한 김치 숙성 과정에서 만들어지는 성분으로 감칠맛을 높여주는 특징인 천연감미료 ‘만니톨+’ 숙성 알고리즘도 탑재해 딤채 오리지널 발효과학이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됐다.

 

위니아 성교원 마케팅 상무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딤채 김치냉장고가 24년 연속 1위 브랜드를 차지한 것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 크다”며 “앞으로도 위니아만의 차별화된 제품 기술력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1등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강철규 기자 f-daily@naver.com
Copyright @2024 Fdaily Corp. All rights reserved.

[서울] (138-733) 서울 송파구 신천동 11-9 한신오피스텔 1017 | TEL : (02)412-3228~9 | FAX | (02) 412-1425 서울,가00345, 2010.10.11 | 창간 발행인 강신한 | 개인정보책임자 이경숙 | 청소년보호책임자 김지원 Copyright ⓒ 2025 FDAILY NEWS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fdaily.co.kr for more information
파이낸셜데일리의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 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