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신한금융그룹은 그룹사 간 협업으로 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의 신용 개선과 금융비용 감면을 지원하는 '브링업 앤 밸류업(Bring-Up&Value-Up)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신한저축은행을 거래 중인 중신용 급여소득자 고객이 대상이다. 해당 고객이 보유한 5000만원 이내의 원금과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70% 이하 등 일정 우량거래 조건을 충족하는 개인 신용대출을 신한은행의 대환전용 신상품으로 전환해준다.
신한은행은 총 2000억원을 저축은행 고객 전용 대환대출 한도로 운영한다. 고객 편의를 위해 대환대출 과정을 전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현 시점 기준 약 1만2000명의 대상 고객이 금융비용 감면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앞으로 ▲대환대출 프로젝트의 상시 프로그램화 ▲카드론 등 대상 그룹사 확대 ▲기업고객까지 대상 고객군 확대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향후 프로젝트의 지속적인 운영에 따라 누적되는 감면 수준은 확대될 전망이다. 그룹은 저축은행 우수거래 고객을 은행으로 유입시키는 선순환 구조가 금융업권에 파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의 이자 감면에 따른 이익 축소에도 불구하고, 신용 상향 지원으로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제도화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며 "그룹의 미션인 따뜻한 금융의 실천 의지를 담아 고객과의 상생을 위한 금융 사다리 역할을 적극 수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