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올해 3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액 2조4353억원, 영업이익 4702억원을 기록했다고 4일 공시했다. 3분기 매출액은 지난해 3분기보다 4.1%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8.6% 늘었다.
한국타이어는 3분기 실적에 대해 "조현범 회장의 전략적 리더십 하에 꾸준히 전개한 혁신 연구개발 투자와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이 성과를 내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지속했다"고 설명했다.
3분기 승용차 및 경트럭 타이어 매출에서 18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가 차지한 비중은 지난해 3분기보다 1.4%p 증가한 44.8%로 나타났다. 지역별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판매 비중은 중국 66.5%, 한국 58%, 북미 52.8%, 유럽 34.6% 순이었다.
한국타이어는 최근 BMW M5 등 고성능 차량을 비롯해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 대상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약 50개 브랜드의 280여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전기차 레이싱 대회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과 람보르기니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에서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로 활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