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ICT 어워드 코리아 2024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분야’ 통합 대상 수상

  • 등록 2024.08.22 09:3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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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ble 와이드 런칭 캠페인’으로 ‘GRAND PRIX’ 수상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분야’ 통합 대상 2년 연속 수상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KB증권(사장 이홍구, 김성현)은 ‘M-able 와이드 런칭 캠페인’으로 ‘ICT 어워드 코리아(ICT AWARD KOREA) 2024’에서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분야 통합 대상 ‘GRAND PRIX(경기도지사상)’를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ICT 어워드 코리아’는 ICT 혁신기업 발굴을 위해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주관으로 운영하는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시상식으로, 올해 21회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에는 PC/모바일웹/APP/디지털플랫폼/프로모션 등 총 200여개의 ICT 서비스가 출품되어 산학연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6개 분야 72개 서비스가 최종 수상했다.

 

KB증권은 작년 디지털 콘텐츠&마케팅 분야 ‘GRAND PRIX(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에 이어 올해 ‘GRAND PRIX(경기도지사상)’까지 2년 연속으로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

 

KB증권의 ‘M-able 와이드’는 PC 환경에서도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차트 분석 및 주식거래가 가능한 웹트레이딩시스템(WTS)으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M-able 와이드’의 특장점을 MZ세대 투자자들에게 적합한 디지털 콘텐츠로 전달한 점이 ‘ICT 어워드 코리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M-able 와이드 런칭 캠페인’은 고객이 직접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참여형 프로모션을 중심으로 고객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했으며, 그 결과 런칭 한 달여 만에 누적 이용고객 44만명을 돌파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끌어냈다.

 

KB증권 하우성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KB증권의 WTS인 ‘M-able 와이드’와 이와 관련된 디지털 콘텐츠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힘입어 2년 연속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증권의 WTS ‘M-able 와이드’는 보안성을 강화와 편의성을 위해 클라우드 인증서, QR인증서를 활용해 로그인할 수 있으며 홈트레이딩시스템(HTS) 수준의 차트서비스와 트레이딩 메뉴 편집(위젯) 기능 등을 갖추었다. 

 

또한, 투자자들은 ‘M-able 와이드’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적용한 대화형 투자정보 제공 서비스 ‘Stock AI’를 활용해 간단한 질문만으로 국내외 시황과 관심종목의 현황 등 다양한 투자 정보도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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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지수 기자 f-daily@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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