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중기청, '강소·벤처·스타트업, 청년 매칭 2016년 잡페어'를 개최

중소기업청은 민관합동으로 6일 서울 코엑스홀에서 청년인재 1200여명을 채용하는 '강소·벤처·스타트업, 청년 매칭 2016년 잡페어'를 개최한다.

'꿈을 만드는 창업기업이 꿈꾸는 청년을 찾습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청년 구직자들이 잘 몰랐던 강소·벤처·스타트업 기업들을 알리고 창조경제 성과를 공유하는 청년 일자리 축제다.

특히, 강소·벤처·스타트업 기업이 자사의 우수한 기술력, 성장잠재력, 일자리 비전을 청년들에게 소개할 수 있도록 벤처·스타트업 제품 전시관도 함께 운영한다.

이중 2012년에 설립된 ㈜아이리시스는 홍채인식 기반 보안솔루션을 만드는 기업으로, 대통령의 이란 순방 시 경제사절단으로 참가해 220억원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우수 청년인재 채용에 적극 나선다.

한편, 당장 취업준비과정에 있는 구직 청년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면접컨설팅, 입사지원 클리닉, 면접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촬영 등 부대행사관도 함께 운영된다.

또 고용부는 대기업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임금이 낮은 스타트업 기업 등이 우수 청년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청년 내일채움공제를 적극 안내하고 우선 가입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개막행사에는 고용부 장관, 미래부 장관, 중기청장, 청년희망재단 이사장, 청년위원회 위원장, 기업대표, 구직청년 등이 참여해 청년 구직자와 기업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