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서울우유, "나100%우유" 제품 2배 확대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송용헌)은 '나100%우유' 제품을 2배 이상 확대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나100%우유'는 원유 위생등급기준인 세균수와 체세포수 모두 1등급A원유다. 체세포수는 젖소의 건강상태를 바탕으로 체세포수가 적을수록 질 좋은 원유를 뜻한다.

서울우유는 그동안 나100%우유의 안정적 확대 보급을 위해 출시 이후에도 젖소의 건강상태를 꾸준히 관리해왔다. 또한 집유 라인을 효율적으로 개편하고 목장과 공장에서 이중으로 체세포수 검사를 확대 병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뿐만 아니라 고객이 가격 부담 없이 좋은 우유를 만나볼 수 있도록 '나100%우유'의 보급을 위해 농가에서 들여오는 원유의 가격 및 각종 물류비, 공장 설비 등이 증가했음에도 기존 제품 가격 그대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에 '나100%우유'가 추가로 적용된 흰우유 제품은 200㎖카톤팩을 비롯해 1.8ℓ와 2.3ℓ PET, 그리고 저지방 제품 5개 품목이다.

이번 추가 출시를 통해 서울우유는 기존 흰우유 제품의 31%에서 63%까지 '나100%우유'를 적용하게 됐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윤태영 우유마케팅팀 팀장은 "서울우유는 흰 우유 전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낙농가인 조합원들과 협력해 전력질주하고 있다"며 "우리 목장에서 건강한 젖소가 생산해 낸 우리 우유가 최고의 우유란 것을 고객 모두가 인정하는 그날까지 좋은 우유를 위한 서울우유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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