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아모레퍼시픽재단, '아시아의 미(美)'연구공모...편당 2000만원 지원

아모레퍼시픽재단이 오는 8월26일까지 '아시아의 미(美)'(Asian Beauty)라는 주제로 연구공모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선정된 연구자에게는 편당 2000만원의 연구비와 단행본 출간이 지원된다.

연구 공모의 대주제는 '아시아 미의 개념', '아시아 미와 신체', '아시아 미와 예술', '아시아 미와 일상생활'이며, '아시아의 미'를 주제로 한 자유 과제 응모도 가능하다.

또 '아시아의 생태미', '오감으로 본 아시아 미', '신체와 아시아 미', '색채관과 아시아 미'를 2016년 특화주제로 선정해 공모를 진행한다. 특화 과제를 선택해 응모할 경우 심사 선정에 우선적으로 고려된다.

전국의 박사학위를 소지한 개인 연구자라면 누구든 공모할 수 있다. 단독연구를 원칙으로 하되, 예외적으로 공동연구도 인정할 수 있으며, 공동연구의 경우 2인까지만 허용된다. 연구자의 국적은 무관하지만 연구계획서와 최종결과물인 원고는 한국어로 진행돼야 한다.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되며 별도의 이메일·우편·방문 접수는 받지 않는다. 결과는 오는 10월말 아모레퍼시픽재단 홈페이지 및 개별 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