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가 사업 영역을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에서 B2B(기업과 기업간 거래)로 확장한다.
이랜드는 베트남 생산기지에 구축한 R&BD(Research & Business Development)센터에서의 신소재 개발 상품화 프로세스를 확립했고 이에따라 사업 영역 확장을 결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베트남 R&BD센터에서는 광발열(Sun Shot Tech) 소재를 개발했다.
이랜드는 올해 겨울 뉴발란스 패딩 점퍼에 이 기능을 담아 선보일 예정이다. 티니위니에서도 이 기술을 활용한 발열 다운백 점퍼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그늘 같은 시원한 효과를 제공하는 IR-CUT(Infrared Cut)기술, 해충을 방지하는 안티버그(Anti-Bug) 기술 등도 개발했다고 이랜드는 전했다.
이랜드 관계자는 "국가공인시험검사기관(KOTITI), 생산기술연구원, 효성그룹과도 전략적 제휴를 맺고 B2B 사업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라며 "현재 막스앤스펜서, 3M 등 글로벌 기업과 협업하고 있으며, 신소재가 개발되면 해외 유수 바이어들에게 소재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