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인사이드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2025년까지 문화·금융 선도기업 될 것"

URL복사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교보생명은 28일 '비전(Vision) 2025 선포식'을 열고 '2025년까지 보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문화·금융 선도 기업'이 되겠다는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은 이날 진행된 행사에서 "디지털은 보험·금융업뿐 아니라 산업 전반에 파괴적 혁신을 가져오고 있다"며 "빅테크(대형 정보통신기업)의 금융영역 진입이 가속화되고 있고, 고객 기대수준이 변화하고 업의 경계가 모호해지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하고 있다. 생존과 성장을 위해 완전히 변화한 세상에 맞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Vision 2025는 '보험, 그 이상의 가치를 전하는 문화·금융 선도 기업'으로 정했다"며 "기존 보험사업을 초월해 금융투자와 예술문화사업이라는 새로운 영역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함으로써 '문화와 금융'을 아우르는 독창적인 고객 경험과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기업이 되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교보생명은 'Vision 2025'를 달성하기 위해 생명보험의 본질적 가치인 고객보장을 확대하고, 예술문화와 금융∙투자 분야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예술문화적 역량과 경험, 데이터가 풍부한 교보문고와 대산문화재단을 적극 활용한다. 또 한 차원 높은 금융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증권·자산운용·자산신탁 등 관계사들과 협력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