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낸셜데일리 정경춘기자]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이 7일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고객패널 15명과 「제7기 고객패널 종합결과보고회」를 가졌다.
이번에 개최한 보고회는 지난 3월부터 11월까지 약 10개월간 수행한 과제에 대한 고객의 목소리를 전달하는 자리였다.
고객패널은 온라인보험 및 챗봇 등 NH농협생명에서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약 40여건의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이 날 보고회에서는 고객업무 디지털화에 대한 패널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청취하였다.
고객패널은 △온라인보험 가입 프로세스 재정비 △사고보험금 청구 과정 개선 △홈페이지 및 온라인 업무 비교 등에 대한 피드백을 남겼다.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상품 및 서비스 등을 체험하는 패널을 선발해, 이에 대한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NH농협생명의 고객소통 창구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7년차를 맞았으며, 현재까지 약 300건의 고객의견을 반영하였다.
특히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비대면 고객의견청취 고객기상청 운영 △온라인 신상품 보장 개발 등은 실무에 직접 적용하였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고객패널 활동을 통해 고객 입장에서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하여 소비자중심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